SC301의원 줄기세포 가슴수술 전문센터
진료안내
2025년 01월 19일  휴진
사전예약
내원 상담 예약, 이제 간편하게 하세요!  
언론보도
게시물 작성 테이블

“보형물보다 모양·촉감 자연스러워 … 줄기세포 가슴성형 만족감 높아”

2012-02-09 hit.8,296

[중앙일보] (2012-02-06)

“보형물보다 모양·촉감 자연스러워 … 줄기세포 가슴성형 만족감 높아”


[
인터뷰] 시술 표준화 앞장선 줄기세포성형학회 신동진 회장


압구정티아라의 신동진 원장님의 인터뷰내용이 나왔네요.

내용 참고하세요.

 

-왜 표준화가 필요한가.

 

 “이 시술의 성공 여부는 주입된 세포가 얼마나 살아남느냐에 달려 있다. 먼저 세포를 뽑는 기술이 중요하다. 복부나 허벅지로부터 지방세포를 흡입할 때 음압을 500Hg이하로 유지해야 세포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다음은 지방세포와 줄기세포의 비율이다. 한쪽 유방 성형 시 세포의 혼합비율은 4 1(지방세포 200, 줄기세포 50)이 적당하다. 또 추출한 세포를 고루 주입하기 위해 가슴의 상하좌우 4곳에 구멍을 뚫지만 1곳만으로도 충분하다. 당연히 흉터가 줄어든다. 이 밖에도 추출한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효과적으로 분리하기 위해서는 콜라게나제(지방분해효소)를 적절한 비율로 섞고 장비를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단순 지방이식은 어떤 문제가 있나.

 

 “지방세포를 단순하게 정제·이식하면 생착률이 20~30%에 불과하다. 얼굴과 가슴의 볼륨감이 원하는 만큼 나타나지 않는다. 반면 줄기세포를 분리해 지방세포와 섞어 주입하면 우리 병원 통계로는 약 70%가 생존한다. 줄기세포가 지방세포로 분화하거나 함께 주입한 지방세포의 생존율을 올려줘 생착률을 높이는 것 같다.

 

 -시술받은 여성의 만족도는.

 

 “보형물을 넣는 것보다 이물감이 없고 모양·촉감이 자연스럽다는 게 장점이다. 최근 프랑스에서 불량 실리콘 보형물이 수년간 유통됐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찾는 이가 더욱 늘었다. 보형물을 둘러싼 인체조직이 딱딱해지는 구형구축 문제도 없다.

 

 -줄기세포 유방성형은 얼마나 대중화됐나.

 

 “전체 유방성형의 3~4% 수준이다. 생리식염수백이 15~20%, 코헤시브겔백이 70% 안팎이다. 하지만 환자 만족도가 높아지면 23년 내로 10%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언제부터 이 분야에 관심을 가졌나.

 

 “2007년부터 임상연구를 했고, 그 다음해 5월부터 시술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 안면성형을 포함해 2000여 명의 임상례를 가지고 있다.

 

 -외국인 환자들도 관심을 갖나.

 

 “지난해엔 10여 명의 중국과 일본 환자가 다녀갔다. 중국인 중에서 국가대표 체조선수와 수영선수도 있었다. 중국의 한 선수는 시술 후 봉곳해진 가슴과 도톰해진 얼굴을 어루만지며 신기해했다. 우리 학회는 회원과 더불어 해외 시장을 함께 개척해나갈 것이다.

 

 -앞으로 학회 운영은.

 

“현재까지 여섯 번 세미나를 통해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줄기세포에 관심을 갖는 분야별 전문가들과 폭넓게 임상례를 교류하고, 안전하고 표준화된 지표도 만들 계획이다. 현재 중국 산둥의과대학과 여러 병원에서 기술 수출을 해달라는 요청이 와서 검토 중이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다음다음글 #줄기세포를이용한 다양한 의학적 치료 방법
이전이전글 #'가슴성형' 부작용 없애는 획기적 방법
  • 목록